뉴로 사운드 테크놀러지(neuro sound technology)는 뇌파와 음악, 그리고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하여 만들어진 기술이며 현재상태의 뇌파 결과를 토대로 뇌기능의 균형과 통합을 이루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기술은 뇌파를 측정하고 해석하여 개인의 뇌파 상태에 맞추어 음악을 자동으로 생성하거나 선택하여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의료 분야에서는 인지 기능 장애나 정신 건강 문제 등의 진단과 치료를 위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으며,
일상 생활에서는 스트레스 완화나 집중력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뉴로 사운드 테크놀러지는 음악 산업에서도 활용될 수 있으며 개인의 뇌파 상태에 맞추어 자동으로 음악을 생성하는 시스템을 통해 맞춤형 음악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음악을 들으면서 생각이나 감정을 표현하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NST(NeuroSound Technology) 음악 톤을 사용한 두뇌 훈련은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두뇌의 학습 상태를 향상시키는 효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NST는 뇌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며 정서적 안정을 촉진하고 학습 동기를 높일 수 있으므로 편안한 음악, 알파 음악 및 전뇌 발달 음악과 같은 다른 음악 음색과 차별화 됩니다.